티스토리 뷰

온라인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밤삼킨별 2024. 10. 6. 23:52

목차



    반응형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주민센터를 방문해야만 발급이 가능했던 인감증명서가 110년 만에 처음으로 온라인에서도 발급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정부24'에서 인감증명서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도록 9월 30일부터 한 달간 시범 운영한 후 오는 11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 대상

     

     

     

     

    온라인으로 발급받은 인감증명서는 아래의 대상을 포함하여 여러 용도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정부 24를 통해 발급되는 인감증명서는 부동산 매도용 또는 자동차 매도용이 아닌 일반용 인감증명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법원 또는 금융기관 제출용으로는 사용하실 수 없으니 발급 전 사용 목적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C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며, 모바일 앱에서는 서비스 안내만 제공합니다.

     

    인감 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로그인 방법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인감증명서의 특성상 철저한 보안, 개인정보 보호, 도용 방지를 위해 두 번의 본인인증 절차(복합인증)가  필요합니다. 서비스 이용 전에 미리 인증서를 준비해 두시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복합인증 : 공동 또는 금융인증서 + 휴대폰 본인인증

     

    로그인 방식에 따른 본인인증 절차

    공동 / 금융, 지문 / 얼굴, 간편인증(민간)

    공동/ 금융, 지문 / 얼굴, 간편 인증(민간)으로 로그인하신 경우 한 번만 더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ID/PW, 비회원, 디지털원패스, 간편 인증(모바일신분증)

    ID/PW, 비회원, 디지털원패스, 간편 인증(모바일신분증)으로 로그인 후 인감증명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1단계(공동 또는 금융 인증), 

    2단계(휴대폰 본인인증) 인증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이용 안내

     

     

     

    정부 24 인증서 로그인

    정부 24 홈페이지 메인에서 로그인 버튼을 누르신 후 본인에게 적합한 로그인 방식을 선택하고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인감증명서 발급은 비회원도 신청 가능

    ·정부 24에서 인감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공동 또는 금융 인증서와 휴대폰 본인 인증이 필요

    ·각각의 인증서 발급 및 이용 관련 가이드 및 문의는 해당 서비스 회사 사이트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

     

    서비스 선택 방법

     

    ◈ 검색어로 '인감증명서'를 입력 → 서비스 바로가기에서 '인감증명서발급'을 선택

     

    개인정보 활용 동의 및 참여하기

     

    1. 정부 24에서 발급하는 인감증명서의 서비스 대상 및 유의사항을 확인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목적에 부합하는지 확인

    2. 유의사항 확인 완료 후 체크를 하시고 다음으로 버튼을 클릭

     

    신청인 정보 조회

     

    1. 본인 이름과 주민등록번호가 맞는지 확인

    2. 주민등록 상 거주지 주소를 선택 후 대상자 조회를 클릭

     

     

    3. 본인 인증을 통해 전화번호를 입력

     

    ※참고사항

    간편(민간) 인증으로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휴대폰 번호 인증을 통해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간편(민간) 인증으로 로그인 시에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한 것임으로 전화번호 본인 인증하기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해당 절차는 생략됩니다.

     

     

     

    4. 발급 용도, 제출처 등의 추가 내용을 입력

     

     

    5.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증명서 발급 확인 및 출력 방법

     

    1. 상단 메뉴에서 'MyGOV ▶ 나의 신청내역 ▶ 서비스 신청내역'을 선택합니다.

     

     

    2. 리스트에서 신청하신 내역을 확인하신 후 '출력'을 클릭하면 증명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증명서는 팝업창으로 보임으로 팝업 해제를 꼭 확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