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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생회복 지원금은 전 국민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경제 회복을 도모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민생회복 지원금의  지급 금액은 기본 25만 원이며 최대 35만 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지급 금액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민생회복 지원금

    신청 방법

    민생회복 지원금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온라인 신청

     

    정부의 전자민원 사이트나 지자체의 홈페이지등 정부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에 접속 후

    본인 인증을 통해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 신청

     

    신청에 필요한 서류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됩니다.

    서류와 신분증 확인후 지원금을 수령하면 됩니다.

    민생회복 지원금

     

    필요서류

    민생회복 지원금의 필요서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신분증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등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 소득증빙자료

     

    지원금 범위에 따라 소득금액증명원 같은 소득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할 수 도 있습니다.

     

    ◈ 가족관계증명서

     

    미성년자녀나 거동이 불편한 부모님을 대신해서 지원금을 신청할 경우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단,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에는 정부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에서 본인 및 가족의 인증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증 방법은 휴대폰 인증 또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 인증서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민생회복 지원금

     

    지급 금액 및 지급 시기와 사용기한

     

    민생회복 지원금의 지급 금액 및 지급 시기와 사용기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급 금액

     

    민생회복 지원금의 지급  금액은 1인당 기본 25만원에서 최대 35만 원까지이며

    4인가구 기준 100만 원이 지급이 됩니다. 

     

    지원금의 지급 형태는 현금이 아닌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지급이 됩니다.

     

    소득 기준에 따라 1인 최대 35만 원까지이니 소득증빙자료를 미리 준비해 두었다가

    제출하시면 더 많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 시기

     

    지급 시기는 아직 미정이나 2024년 9월에서 10월 사이에 지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지원금은 신청 기간이 짧기 때문에 미리 신청 준비를 해야 합니다.

     

    사용 기한

     

    민생회복 지원금의 사용 기한은 정부의 공식 발표가 있어야 구체적인 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정부의 지원금 지급 후 3개월에서 6개월 이내에  사용하지 않으면 전액 소멸됩니다.

     

    추후 정부의 공식 발표가 있을 때 잘 확인하시어 지원금을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민생회복 지원금 지급 금액 신청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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